카테고리 없음

비트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데일리나인 2023. 3. 13. 21:50

오늘 포스팅은 비트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엽산과 철분이 건강한 적혈구를 만들어 빈혈에 좋고,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평상시 소금, 즉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고 고혈압 환자에게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도와줘요. 또한 비트 속에 포함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인데요.


안토시아닌과 베타시아닌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항암작용 또는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지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어요. 비트는 아직 모든 분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야채이지만 역사가 오래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비트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비트 효능


비트 효능 1, 콜레스테롤 개선

비트는 고혈압 환자와 고지혈증 환자에게 아주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은 뇌졸중이나 심근 경색, 동맥 경화 등 각가지 심혈관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인데요. 비트는 비타민 B1, B2, C, 칼륨과 칼슘 등 미네랄 등이 많은 양 포함되어 자주 섭취하게 되면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올려줘요.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줘요. 또한 비트 속 베타인 성분은 혈관 청소부 기능을 해요. 이 베타인 성분은 혈액을 맑게 해주고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비트 효능 2, 고혈압 및 혈관질병 예방

비트는 '땅 속의 붉은 피' 혹은 혈관 청소부라 불릴 만큼 고혈압 및 혈관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비트 속 풍부하게 들어있는 베타인 성분은 혈관 속 혈전을 녹여주어 혈행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고 혈압을 낮춰주는 기능을 해요.


그리고 비트 속 질산염이 몸속에서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는 산화질소로 전환되어 혈압을 안정화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비트 효능을 보시려면 비트를 자주 섭취하고 혈관 내 축적된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어 고혈압, 고지혈증, 뇌졸증, 동맥경화와 같은 각가지 혈관성 질병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트 효능 3, 빈혈 개선

비트에는 비타민 A, C 등 각가지 비타민과 철분, 엽산, 칼슘 성분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으며, 혈액 생성에 필수적인 헤모글로빈 생성을 촉진하고 철분의 체내 흡수률을 상승시켜 혈액에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류를 완화하여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빈혈이 발생하게 되면 철분제를 많이 드시죠. 비트 속에는 몸 속에 산소를 공급해주는 헤모글로빈의 구성성분인 철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적혈구의 생성능력을 증진하며 조혈작용을 왕성하게 해서 체내 산소를 원활히 공급하도록 해서 빈혈 증상을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트 효능 4, 체중관리

레드비트는 칼로리와 열량이 낮아 체중 감량, 체중관리에 효과가 좋은데 비트에는 섬유질, 식이섬유가 많은 양으로 포함하고 있어 적은 섭취로도 포만감을 얻을 수 있어요. 비트 효능 중 비트는 대표적인 낮은칼로리 식품으로 100그램당 43kcal밖에 되지 않아요.


그리고 비트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섬유질은 하루 권장량의 11퍼센트를 충족할 수 있어요. 그로 인하여 적은 양의 비트를 섭취하더라도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해 체중관리 식단에 많이 활용되는 비트는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으로 체중관리로 인해 부족되기 쉬운 영양 불균형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비트 효능 5, 면역력 강화

비트는 염소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간, 통팥, 쓸개 등을 깨끗하게 청소하여 림프의 활동을 촉진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트에는 체내 필수적으로 필요한 각가지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HIV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비트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에이즈 증상을 지연시킨다고 해요.


비트 효능 6, 노화 예방

비트는 항산화 효과적인 토마토보다 무려 8배나 많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 '젊음의 묘약'으로 알려진 뿌리야채인데요. 붉은색 야채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이 성분은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고 노화의 주범인 활성 산소를 제거해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트 효능 7, 항암효과

비트는 붉은색을 띠고 있는데 이런 색을 내는 색소 속 베타인이라 하는 성분이 세포 손상을 제한하고 항산화 작용을 해서 암 예방과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 실험을 통해서 암세포에 비트 즙을 복용 결과 위암은 77퍼센트가 세포증식을 제한하였으며, 결장암은 65퍼센트가 세포증식을 제한하였다고 해요.


비트 효능 중 베타인 성분은 각가지 성인병의 주된 원인인 체내 활성 산소를 억제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며, 각가지 암세포의 전이 및 증식 억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혈액 순환 및 혈류 개선하는 데 효능이 좋아 항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비트 효능 8, 심혈관 질병 예방

비트에는 식물성 알칼로이드 엽산, 베타인 성분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으며,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주고 혈액 순환 및 혈류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트에는 체내 혈관에 축적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며 체내 중성지방과 각가지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해 혈전을 방지하며 혈압을 내리는 효과가 있어요.


비트는 동맥 손상과 심장 질병의 위험 요소인 호모시스테임의 혈액 내 농도를 감소시켜 주고 혈압을 낮춰주어 동맥 내 혈전 형성을 방지하기 때문에 심근경색, 동맥경화, 심장마비, 고지혈증, 심정지, 뇌졸중 등 각가지 심혈관계 질병을 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트 효능 9, 피부건강

비트에는 토마토보다 8배나 많은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한데요. 이러한 항산화 성분이 몸 속 유해산소들을 억제하고 노화의 원인을 제거하여 노화의 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피부질병, 아토피 같은 피부질병들이 개선될 수 있게 도움이 됩니다. 비트 속 ' 베타인 성분'과 ' 베타 시아닌 성분'의 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하여 체내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인데요. 이로 인하여 피부질병 개선 및 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해요.

비트 효능
비트 효능


비트 효능 10, 간건강

비트에는 간 해독을 돕는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고 간세포 재생에도 효과적이여 간건강 향상에 좋은 식품인데요. 비트는 혈액 세정제 라고 불려요. 따라서 간을 정화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여줘요. 술을 많이 마시면 알코올 성분이 혈액에 남아 있어요. 알코올이 함유된 피를 맑게 해주니,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간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트는 베타인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요. 이 베타인 성분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간에 있는 지방을 낮춰줘요.

비트 부작용


비트 부작용으로는 비트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설사와 복통입니다. 비트에 식이섬유가 많은 양 포함되어 있어 많이 섭취하다 보면 체내의서 섭취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비트의 권장하는 섭취량은 하루 기준으로 반 개입니다.

비트 효능
비트 효능


또 하나 더 주의해야 할 점은 신장결석이나 통풍의 발생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 먹는 것이 체내의 이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비트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2023.03.10 - [분류 전체보기] - 돼지감자차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돼지감자차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은 돼지감자차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7세기 중국에서 들어온 돼지감자는 최근 건강관리 하는데 활용돼 많은 사람들이 마시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bibumix.com

2023.03.10 - [분류 전체보기] - 홍삼 효능 18가지 및 부작용

 

홍삼 효능 18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은 홍삼 효능 1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홍삼이 한국에서 얼마만큼의 인기가 많냐면 국내 건강식품 매출의 40퍼센트 이상을 차지한다고 하는데, 명절 선물로 홍삼이

bibumix.com

2023.03.08 - [분류 전체보기] - 우유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우유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은 우유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우유는 여러 종류가 있고 좋은 점도 많아요. 완전식품으로 불리는 우유는 칼슘이 풍부합니다. 하루 우유 한 잔은 모든 연령

bibum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