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호두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데일리나인 2023. 3. 15. 18:30

오늘 포스팅은 호두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호두는 영양 효과와 노화 방지 효과가 뛰어납니다. 호두를 자주 섭취할 때 호두에는 오메가6,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요. 이러한 지방산은 남성의 정자 성숙과 세포막 기능에 영향을 미치므로 남성의 생식력에 특히 유익해요.


호두는 뇌 세포의 위축을 방지하고 주의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며 성장하는 어린이의 두뇌 발달에 도움이 돼요. 또 호두 속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 합성을 제한하고 혈관을 소통시켜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호두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호두 효능


호두 효능 1, 모발 건강

호두에 함유된 비타민E, 비타민B1, 마그네슘, 단백질은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두피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이 다크헤드의 성장을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요. 미네랄 성분과 셀레늄 성분이 모발의 성장과 건강에 도움을 주어 탈모 방지에 효과적인데요.


호두 효능 2, 심혈관 질환 예방

미국 심장 협회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하루에 한 번 견과류를 섭취할 것을 권장해요. 견과류에서 호두에는 지방산과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나쁜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에 대처하며 혈관에 나쁜 물질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여 혈관 질환 치료에 도움이 돼요.


또 호두의 지방산은 체내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하루에 한 번이라도 호두를 먹어도 혈관질환 발병률을 현저히 낮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두에는 리놀렌산과 비타민E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항산화 작용을 통해 혈액순환을 도와 혈관벽을 강화하는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어요.


호두 효능 3, 체중 관리

호두는 칼로리가 높지만 영양분도 풍부하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필요한 영양분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체중 관리 식단에 소량을 추가하고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비만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호두는 하루에 5개씩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또는 호두 껍질은 부패하기 쉬우므로 밀봉하여 냉장고에 보관해야 해요.


호두 효능 4, 면역력 강화

견과류는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 중에서도 호두의 역할은 면역력 강화에 매우 효과적인데요. 호두는 페놀성 물질이 풍부하고 항산화제인데요. 장 기능을 촉진하고 장 환경을 예방해요. 유익한 박테리아의 번식과 직간접적인 면역 강화에도 도움이 돼요. 장벽을 강화하고 다양한 장 질환을 예방하며 면역력을 강화해요.


호두 효능 5, 골다공증 예방

칼슘이 풍부한 호두는 성장부터 노년까지 누구에게나 좋습니다. 칼슘은 기본 성분으로 나이가 들수록 골밀도가 낮아집니다. 따라서 자주 보충해야 해요. 호두 α-리놀렌산은 뼈를 강화하고 마그네슘은 칼슘 흡수를 도와요. 따라서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호두와 함께 먹으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호두 효능 6, 당뇨 예방

호두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 수치를 조절해요. 이 성분은 당뇨병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어요. 호두의 고도불포화지방산과 단일불포화지방산은 체중을 조절하고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돼요. 호두에 함유된 마그네슘과 혈당 조절은 당뇨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호두 효능 7, 뇌 건강

호두에는 인, 칼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뇌의 신경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방지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돼요. 불포화지방산은 뇌의 신경세포를 활성화시켜 뇌 건강과 기억력 개선에 효과적인데요. 일부 불포화 지방산 α-리놀렌산은 인체에 흡수되어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주의력을 향상시켜요. 비타민 B1의 기능은 포도당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것으로 집중하는데 매우 효과적이에요.

호두 효능


호두 효능 8, 고혈압 예방

호두에는 혈관의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어 체내 혈액 순환을 활성화할 수 있는 불포화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요. 비타민 E와 리놀렌산 성분은 혈전증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동맥경화, 고혈압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요. 호두를 자주 섭취하면 혈액 흐름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돼요.


호두 효능 9, 체중관리

α-리놀렌산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는 데 도움이 돼요. 양질의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줘요. 그러나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도움이 돼요. 호두를 적당량 섭취하면 각종 식물성 단백질, 식이섬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체중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호두 효능


호두 효능 10, 불면증 개선

호두에 함유된 마그네슘 성분은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 성분은 우리 몸의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긴장된 우리 몸에 안정을 주는 역할을 해요. 호두의 좋은 지방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활성화하기 때문에 잠을 잘 때 더 건강하게 잘 수 있도록 도와줘요. 숙면에 필요한 멜라토닌 분비를 효과적으로 자극합니다. 멜라토닌의 주성분인 트립토판은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숙면에 좋습니다.

호두 효능


호두 효능 11, 항암효과

호두에 함유된 엘라그산 성분은 암의 발생과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호두에 함유된 페놀 화합물과 항산화제는 암세포의 발병을 늦추는 효과가 있어요. 또는 호두는 종양 성장을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호두의 항산화제 및 식물성 스테롤 성분은 종양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요.


호두에 함유된 칼슘, 마그네슘, 인은 뇌신경세포의 파괴를 예방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돼요. 또는 호두의 불포화지방산은 뇌신경세포를 활성화시켜 뇌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E는 뇌혈류량을 증가시켜 뇌신경세포 사이의 물질 전달을 원활하게 해 뇌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호두 효능
호두 효능


호두 효능 12, 뼈건강

호두에는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 효과적인데요. 특히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고, 노인들은 골다공증 등의 질환으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이 칼슘을 흡수하도록 돕고 풍부한 단백질 성분도 근육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두 효능 13, 피로 회복

호두에 함유된 비타민 B1 성분은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바꾸는 역할을 합니다. 피로물질인 젖산이 분비돼 지친 몸을 회복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지구력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돼요. 토코페롤이라는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젊음을 되찾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두에는 비타민, 단백질,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를 풀고 활력을 되찾는 효과가 있어요.

호두 효능
호두 효능


호두 효능 14, 피부건강

호두에는 피부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줘요. 비타민 E는 노화 방지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어요. 불포화지방산, 단백질, 각종 미네랄, 비타민 B군, 비타민 E 성분이 피부 노화 방지와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며 활성산소로 인한 기미나 주름 등 피부 건강에 효과적이에요.

호두 고르는 법


시장에 나와 있는 호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형태가 있어요. 껍질이 있는 것과 껍질이 벗겨진 두가지 형태입니다. 그 중 가능한 한 껍데기가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유통 과정에서 산패의 위험이 있고 보관이 어렵기 때문에 껍질을 제거해요. 케이스에 균열이나 구멍이 있는 것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호두는 두껍고 무거운 것이 적합해요.

호두의 부작용


호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 건강에 좋지만 너무 많이 먹거나 너무 늙어서 산화된 호두를 먹으면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래요. 호두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설사, 복통, 구토,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고 심할 경우 아나필락시성 쇼크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아요.

호두 효능
호두 효능


또한 호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캐슈넛, 헤이즐넛 및 기타 견과류의 섭취를 피해야 하며 이는 교차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요. 참고로 알레르기성 교차 반응성 식품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특정 단백질과 유사한 성분의 단백질을 함유한 식품을 말해요. 그럼 이상으로 호두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2023.03.14 - [분류 전체보기] - 차전자피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차전자피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은 차전자피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차전자피는 질경이 껍질에 있는 성분의 90%는 식이섬유로 구성되어 있어요. 따라서 외국산 수레 전자를 먹는 것은 식

bibumix.com

2023.03.14 - [분류 전체보기] - 매생이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매생이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은 매생이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파래처럼 보여서 구분 못하는 사람이 많을 것 같습니다. 메생이는 매우 부드러운 것이 특징인데요. 얘는 파래보다 더 얇고

bibumix.com

2023.03.13 - [분류 전체보기] - 당귀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당귀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은 당귀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당귀는 동양의학에서 진통작용과 이뇨 작용, 또한 비타민 E의 결핍증 치료에 적극 이용되고 있어요. 당귀는 특히나 향이 독특

bibum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