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코코넛오일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데일리나인 2023. 3. 15. 19:10

오늘 포스팅은 코코넛오일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동남아시아에서 코코넛은 재배 및 수입되는 열대 과일인데요. 코코넛의 맛은 많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맛이며 코코넛 워터는 달고 맛있어요. 포카리스웨트의 단맛이나 짠맛과 비슷해 한국에서는 과육을 즐겨 먹는 사람이 많지 않고 코코넛 오일이나 물을 넣어 만든 코코넛 제품을 즐겨 먹습니다.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한 식물성 기름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니에요. 대표적인 예로 들기름, 이런 오메가3가 풍부한 좋은 기름이라고 하는 단점도 있고 빨리 변질되는 단점도 있지만 변질된 기름은 암을 유발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코코넛오일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 1, 향균효과

코코넛 오일은 라우르산이 풍부하고, 모노라우르산 글리세리드라는 화합물을 생성하기 때문에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우리 몸에 있는 해로운 염증, 바이러스, 진균을 없애는 데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장기간 자주 섭취하면 해로운 박테리아를 예방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코코넛오일 효능 2, 혈관 건강 관리

코코넛 오일의 풍부한 중쇄 지방산과 라우르산은 고밀도 HDL 콜레스테롤(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도 함)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전반적인 혈관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코코넛오일 효능 3, 혈압 조절

대사증후군을 앓고 있는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한 국내 코코넛 오일 섭취 실험에서 체지방과 혈압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코넛 오일을 섭취한 지 12주 후에 체중과 체지방이 감소했어요. 운동 후 현저하게 저하된 것을 발견합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어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코코넛오일 효능 4, 모발건강 관리

코코넛 오일은 거친 모발을 부드럽게 하고 손상된 모발을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있기 때문에 예로부터 모발 관리 및 피부 관리에 사용되었어요. 여성들은 염색과 파마를 자주 하기 때문에 손상된 모발과 모발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 이 경우 모발에 코코넛 오일을 바르면 모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5, 체중관리

코코넛 오일은 최근 체중 관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지방은 간에 빠르게 흡수되어 즉시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는 중쇄 지방산이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칼로리를 빠르게 소모하여 체중 조절에 도움이 돼요.


코코넛오일 효능 6, 구강 건강

코코넛 오일에는 라우르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살균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입냄새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기름을 빼서 입안을 헹구면 입안의 세균과 이물질을 더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구취와 잇몸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고약한 냄새를 일으키는 세균을 없애주기 때문입니다. 인도의 전통 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는 코코넛오일로 양치질을 해서 입을 헹구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7, 면역력이 향상

코코넛 오일은 카프르산, 루산 및 카프릴산이 풍부하며 이러한 성분은 항바이러스 및 항균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돼요. 이 중 루울산은 다양한 유해 바이러스와 세균을 차단해 리스테리아균, 헬리코박터균 등 유해 세균의 생성과 활동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8, 골다공증 예방

코코넛오일 효능은 골다공증 예방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코코넛 오일에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골 손실을 효과적으로 줄이고 골다공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코코넛오일 효능 9, 머리 건강

코코넛 오일은 모발의 특성을 향상시키는 것으로도 유명해요. 2003년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은 지방산 구조로 인해 머리카락에 침투하고 영양을 공급하기 쉽습니다. 잦은 염색이나 파마로 인해 모발이 거칠어지고 곱슬곱슬해지면 수면 시 모발에 코코넛 오일을 많이 발라 피부 재생을 촉진시켜 줘요. 그러나 정제되지 않은 유기농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코코넛오일 효능 10, 치매 예방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오일에 함유된 MCT라는 성분은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뇌를 활성화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코코넛 오일에 많이 함유된 케톤은 일반적으로 뇌 건강을 관리하고 치매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뇌 세포에 에너지를 공급해요. 그것은 개선되거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 11, 발 미용

코코넛 오일은 항균 특성이 있어 손톱 감염과 무좀 예방에 효과적인데요. 코코넛 오일은 또한 오래된 죽은 세포를 제거하고 거친 발을 부드럽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코코넛 오일에 약간의 설탕과 꿀을 혼합하여 스크럽을 만들어요. 저는 위에서 코코넛 오일의 장점을 요약했어요. 코코넛오일은 그냥 먹어도 몸에 좋다고 하는데 지금 인기가 많은 이유는 그만큼 미용 효과가 뛰어나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 12, 피부관리

코코넛 오일은 이미 스킨케어와 헤어케어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언급했어요.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어 피부 건강에 좋기 때문입니다.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하며 암창 피부 개선에 효과적이며 보습성이 뛰어나 바디 오일로 많이 사용돼요. 또한 건선, 습진, 피부염 등 각종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부작용


코코넛은 열대 과일로 성질이 찹니다. 따라서 위가 약하고 속이 찬 사람은 조금만 먹어도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알레르기 반응이나 피부 트러블이 생기거나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어요. 다른 기름과 마찬가지로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는 것은 금지되어 있어요.

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


평균적으로 하루에 30g 미만이 권장돼요.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이미 높으면 섭취할 때 양 조절에 주의해야 하며 먹기 전에 의사나 영양사와 상의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그럼 이상으로 코코넛오일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2023.03.13 - [분류 전체보기] - 비트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비트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은 비트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엽산과 철분이 건강한 적혈구를 만들어 빈혈에 좋고,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평상시 소금, 즉 나트륨을 많이 섭

bibumix.com

2023.03.14 - [분류 전체보기] - 차전자피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차전자피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은 차전자피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차전자피는 질경이 껍질에 있는 성분의 90%는 식이섬유로 구성되어 있어요. 따라서 외국산 수레 전자를 먹는 것은 식

bibumix.com

2023.03.14 - [분류 전체보기] - 매생이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매생이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은 매생이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파래처럼 보여서 구분 못하는 사람이 많을 것 같습니다. 메생이는 매우 부드러운 것이 특징인데요. 얘는 파래보다 더 얇고

bibum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