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캐모마일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데일리나인 2023. 3. 16. 22:40

오늘 포스팅은 캐모마일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서아시아와 유럽을 원산지로 유럽에서는 고대부터 캐모마일차를 마셔 복통, 두통, 피로 등의 증상을 치료했습니다. 캐모마일은 높이 약 60cm의 일년생 초본인 독일 캐모마일과 높이 약 30cm의 다년생 초본인 로마 캐모마일로 나뉩니다. 캐모마일은 그리스어로 지구의 사과를 의미하며 사과 향이 나는 식물인데요.


캐모마일은 국화과 식물로 밭에서 자라는 사과를 의미합니다. 바닐라처럼 향이 좋아서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신들에게 바쳐진 귀중한 식물로 여겨졌어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캐모마일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1, 심신안정

캐모마일차 효능 첫 번째로 국화과의 대부분의 식물과 마찬가지로 캐모마일도 유사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스트레스 때문에 초조하거나 초조하다면 캐모마일차를 복용하면 예민한 신경을 진정시켜 불안과 신경질 개선에 좋습니다. 불면증 환자에게는 특히 효과적이지만 현대 과학에서 수면 장애 중 하나인 불면증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말린 캐모마일을 베개에 넣어두면 불면증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캐모마일차 효능 2, 불면증 개선

캐모마일차 효능 두 번째로 캐모마일차는 뇌 속 알파파를 증가시켜 심신을 편안하게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캐모마일에 함유된 글리신의 작용으로 유럽인들은 자기 전에 캐모마일을 마십니다. 또한 한 연구 결과를 살펴보면 불안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캐모마일을 먹을 때 불안 완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캐모마일차 효능 3, 소화장애 개선

캐모마일차 효능 세 번째로 캐모마일에 들어 있는 펙틴 성분이 장내 설사 증상을 개선하고 변비 개선 효과를 나타냅니다. 속이 안 좋을 때 캐모마일차를 마시면 장을 진정시키고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어요.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나 위장질환이 있다면 커피보다는 캐모마일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캐모마일차 효능 4, 골다공증 예방

캐모마일차 효능 네 번째로 골다공증은 골밀도가 점차 낮아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손실은 골절 및 구부러진 자세의 위험을 증가시켜요. 골다공증은 누구나 걸릴 수 있지만 폐경 후 여성에게 가장 흔한 증상인데요. 이러한 경향은 에스트로겐의 작용 때문일 수 있어요. 2004년 연구에 따르면 캐모마일 차는 에스트로겐 손실을 방지하는 보호 효과가 있을 수 있어요. 골밀도를 높이는 데도 좋습니다.


캐모마일차 효능 5, 갑상선 건강

캐모마일차 효능 다섯 번째로 그리스 환경 위생 연구소의 리노스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캐모마일 차를 일주일에 두 번 이상 마시면 갑상선암 발병률을 약 74% 줄일 수 있어요. 리노스 박사는 캐모마일 차가 갑상선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캐모마일 속 폴리페놀류 등 다양한 영양소가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이를 뒷받침합니다.나는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캐모마일차 효능 6, 진통 효과

캐모마일차 효능 여섯 번째로 캐모마일은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항산화제를 포함하여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특히 통증을 완화하고 두통, 치통 및 월경 습기와 같은 통증을 완화할 수 있기 때문에 진통제로 사용돼요. 캐모마일을 복용하면 글리신이라는 성분의 분비를 자극하는데 이 성분은 진통 효과가 있어요.

캐모마일차 효능 7, 노화방지

캐모마일차 효능 일곱 번째로 캐모마일에 함유된 테르펜, 플라보노이드 등의 강력한 항산화 물질은 체내에서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예방하며 여드름, 아토피 및 기타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 효과가 우수하여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이 돼요.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8, 항산화 작용

캐모마일차 효능 여덟 번째로 항산화 활성은 현대인의 가장 중요한 역할 중 하나인데요. 우리 몸속에 있는 세포들이 노화되고 산화되면서 노화가 가속화되고 암 등 각종 질환의 발병률이 증가하기 때문인데요. 이를 방지하는 것을 항산화 효과라고 할 수 있어요. 테르펜이나 후렌과 같은 캐모마일의 여러 폴리페놀 물질은 항산화 효과를 나타내어 우리 몸의 세포 노화 및 산화를 방지할 수 있어요.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9, 당뇨 예방

캐모마일차 효능 아홉 번째로 캐모마일에서 추출한 항산화 성분은 최종 글리코실화 생성물을 제한하는 데 매우 좋은 효과가 있어 당뇨병 및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사용돼요. 특히 혈중 포도당 성분이 간에 저장되도록 유도해 체내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캐모마일차 효능 10, 염증 완화

캐모마일차 효능 열 번째로 캐모마일에서 증류 추출한 고순도 성분 캐모마일은 다양한 약용 원료로 쓰입니다. 특히 화상 후 회복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고 구인두통, 인후통 등 각종 염증에 효과가 있어요.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11, 정신 안정

캐모마일차 효능 열한 번째로 캐모마일차는 글리신이라는 성분이 있어 몸과 마음을 진정시킵니다고 해요. 은은한 향기가 진정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예민하고 자주 화를 내거나 졸리거나 우울해하는 사람들을 진정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뇌에 있는 반탁디아제폭시드 수용체와 캐모마일의 플라보노이드가 결합해 진정제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12, 피부 건강

캐모마일차 효능 열두 번째로 캐모마일차에는 캐모마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해요. 염증과 궤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피부가 따가워지거나 가려워지거나 건조한 경우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유럽에서는 이런 효과가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캐모마일 부작용


대부분의 건강한 성인은 감염에 저항할 수 있지만 아기는 위험할 수 있어요. 캐모마일 차의 쿠마린은 지혈을 방해하므로 수술 전 복용을 피해야 해요. 캐모마일은 다른 식물의 꽃가루에 오염되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요.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 제품에 약간의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은 가능한 한 피해야 해요. 영유아는 금식하고, 꿀 및 기타 천연 제품과 유사하게 캐모마일 차는 보툴리눔 포자에 오염될 수 있어요. 그럼 이상으로 캐모마일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