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오미자 효능 17가지 및 부작용

데일리나인 2023. 3. 16. 22:00

오늘 포스팅은 오미자 효능 1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오미자는 보통 제주도에서 생산됩니다. 그것은 특히 색이 진하고 독특한 향과 강한 산도를 가지고 있어요. 흰 가루가 더러워지지 않아도 좋아요.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도 추천해요. 오미자의 경우 건조하더라도 속이 완전히 마르지 않을 수 있어요. 오미자를 오미자라고 부르는 이유는 신맛, 쓴맛, 단맛, 짠맛, 매운맛의 다섯 가지 맛이 있기 때문인데요.


동의보감에는 오미자가 눈을 맑게 하고 허약하고 건조한 몸을 보호하며 신장을 따뜻하게 하고 기를 보양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과육을 벗기면 콩팥 모양의 씨앗이 1~2개 들어 있습니다. 외부 표피는 쉽게 벗겨지는 반면 내부 표피는 배유에 밀착돼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오미자 효능 1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 효능


오미자 효능 1, 폐 건강

오미자는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를 삭이는 효과가 있으며 비염, 감기, 천식 등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겨울에 폐를 풀어주고 따뜻한 폐는 감기에 걸려 기침을 오래 하는 어린이, 감기에 자주 걸리는 어린이, 천식이 심한 어린이에게 좋아요. 갈증을 해소하고 기침과 천식에 좋습니다. 폐가 허약한 사람이나 오랜 기침으로 목이 아프거나 등이 아픈 노인의 마른기침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미자 효능 2, 노화 방지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미자의 노화 방지 성분은 노화 방지 효과가 있으며 근육 강도와 골밀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돼요. 연구에 따르면 오미자를 먹는 사람의 골밀도는 먹지 않는 사람의 3배인데요. 나이가 들면서 퇴화하는 치아와 잇몸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미자의 효능 3, 목마름 해소

오미자는 오미자 중 신맛이 가장 강하며 갈증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어요. 평소 입안이 건조하고 더운 날, 입안이 건조할 때 오미자차를 마시면 증상을 즉시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 효능 4, 스트레스 해소

오미자는 주의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역할을 합니다. 항피로 효과가 우수하여 건강한 사람이 오미자를 먹으면 약 30분 후에 심신의 활동이 증가하고 피로가 감소해요. 스트레스 받을 땐 오미자 음료 한 잔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오미자 효능 5, 기력 회복

오미자가 예로부터 동양의학에 널리 이용된 이유 중 하나는 회춘에 이용되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주로 오미자에 오미자소와 오미자소가 풍부하기 때문인데 이러한 성분은 세포 재생을 돕고 신진대사의 작용을 강화시켜 무력감, 피곤함, 무기력증 등 신진대사와 관련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어요.


오미자의 효능 6, 심혈관 건강

오미자는 혈관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인체는 반드시 자주 먹어야 하고 또 혈관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혈액순환 장애는 뇌, 심장 등 주요 장기에 치명적인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미자는 혈관벽의 파괴를 막아주고 피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해서 각종 혈관 질환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줘요.


오미자 효능 7, 피로 해소

동양 의학에서 활력 회복의 약재로 사용하기에 충분히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고미신과 사이잔드린은 세포 건강을 개선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피로와 졸음을 줄이고 비타민 C, 리코펜, 유기산을 보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오미자 효능 8, 간건강

오미자는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에게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독성물질로부터 간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간염 환자의 간 손상을 방지하는 역할도 한다고 해요. 간질환이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간경변, 간염, 지방간 이런 것들이 간에 손상이 와서 생기는 건데 악화되면 간암으로 발전하게 돼요.


오미자의 효능 9, 면역력 강화

예로부터 비장, 폐, 장, 신장, 심장, 간을 튼튼하게 하고 피로를 풀어주며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간세포 합성을 증가시키고 림프구 합성을 촉진하며 림프구 생성을 증가시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줘요.


오미자 효능 10, 신장 기능 향상

오미자는 우리 장기에 아주 좋은 작용을 해요. 간, 신장, 폐, 위, 심장 등에 큰 역할을 합니다. 말하자면 기운을 북돋우고 기운을 북돋우며 영양 공급에 도움이 되며 오미의 효능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콩팥 기능이 안 좋은 사람에게 좋고 폐렴이나 간 질환이 있으면 도움이 돼요.


오미자 효능 11, 혈류 개선

오미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자유 라디칼에 의한 다양한 변이 세포에 반응하고 변이 세포를 제한하며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할 수 있어요. 리그난 같은 항산화제는 식물이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서 생기는 성분인데 이런 항산화제를 섭취함으로써 혈관 손상을 막아주고 혈관 건강을 완화시켜주면서 혈액순환을 개선할 수 있어요.


오미자의 효능 12, 호흡기 질병

오미자에는 호흡기를 보호하고 폐의 염증을 제한하며 호흡기 질환과 기관지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헵타미자 배당체가 포함되어 있어요. 오미자는 기침을 멎게 하는 효능이 좋습니다.


오미자 효능 13, 항산화 효과

오미자는 신체의 노화와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 및 염증 세포의 생성을 억제해요. 그래서 간의 해독을 돕는 글루타티온이라는 성분이 있어요. 따라서 펩타이드는 염증을 예방하고 자유 라디칼을 제거할 수 있어요. 이러한 이유로 오미자는 노르에피네프린, GABA, 글루타메이트, 도파민와 유사한 신경 전달 물질의 균형을 맞추는 능력이 있어요.


오미자 효능 14, 체중관리

지방의 흡수율을 낮추어 해독 효과가 뛰어나며 체내에 쌓인 각종 노폐물을 배출해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오미자는 100g당 23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어 대부분의 다른 과일보다 낮습니다. 저칼로리에 비해 인체에 필요한 단백질, 인, 철, 칼슘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체중관리에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보충하기에 좋은 과일인데요.


오미자 효능 15, 위 건강

오미자도 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의 오미자 성분은 위액 분비를 줄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복통, 메스꺼움, 위궤양, 위염 등에 효과가 있어요. 입맛이 답답하고 속이 쓰리고 소화가 잘 안 될 때 오미자차를 자주 끓여 먹으면 위장에 좋습니다.


오미자 효능 16, 항암 효과

그것의 항암 효과는 매우 유익한 것으로 여겨져요. 암세포는 체내에서 활발하게 발생하는 산소에 의해 생성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따라서 적극적인 산호암 예방은 암세포의 증식에 매우 중요해요. 따라서 오미자는 활성산소의 양을 줄이는 데 상당한 영향을 미쳐요. 암의 유전적 성향이 있으시다면 오미자도 권해드려요.


오미자 효능 17, 갱년기 완화

오미자를 자주 복용하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 동안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급격히 떨어지게 돼요. 이때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아 살이 찌기 쉬운 증상이 있습니다.


오미자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여성호르몬의 부족을 보완할 수 있어요. 또한 오미자에 있는 리그난 성분이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줌으로써 갱년기 증상에 잘 나타나는 건망증을 예방해 줘요.

오미자 부작용


신맛이 강한 오미자를 예로 들면 위식도 역류 환자가 다량 섭취하면 증상이 악화돼요. 위궤양 환자나 간질 환자는 섭취를 권장하지 않아요. 오미자는 성질이 따뜻해 몸이 찬 사람에게는 효과가 있지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먹으면 효과를 제대로 느끼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미자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복통, 복부 팽만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요. 생물은 하루에 20~30개의 계란을 먹는 것을 권장해요. 희석되지 않은 오미자 용액을 섭취하는 경우 4-5스푼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그럼 이상으로 오미자 효능 1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2023.03.15 - [분류 전체보기] - 코코넛오일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코코넛오일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은 코코넛오일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동남아시아에서 코코넛은 재배 및 수입되는 열대 과일인데요. 코코넛의 맛은 많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맛이며 코

bibumix.com

2023.03.15 - [분류 전체보기] - 호두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호두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은 호두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호두는 영양 효과와 노화 방지 효과가 뛰어납니다. 호두를 자주 섭취할 때 호두에는 오메가6, 오메가3,

bibumix.com

2023.03.14 - [분류 전체보기] - 차전자피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차전자피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은 차전자피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차전자피는 질경이 껍질에 있는 성분의 90%는 식이섬유로 구성되어 있어요. 따라서 외국산 수레 전자를 먹는 것은 식

bibum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