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매생이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데일리나인 2023. 3. 14. 21:10

오늘 포스팅은 매생이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파래처럼 보여서 구분 못하는 사람이 많을 것 같습니다. 메생이는 매우 부드러운 것이 특징인데요. 얘는 파래보다 더 얇고 부드러운 메생이는 보통 국으로 먹고 파래는 무쳐서 먹습니다. 매생이는 신선한 이끼를 즉시 따는 것을 의미하는 순우리말인데요.


해조류의 일종으로 신선한 바다의 향기와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겨울철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매생길을 보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섭씨 -20도에서 0도 사이의 냉동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해요. 또한 생매실이나 말린 매실의 세척 방법은 생매실이나 말린 매실을 물에 담가 분산시킨 후 조금씩 건져내고 잘 흔들어 씻은 후 건져내는 것입니다.


11월부터 5월까지 제철 매생길은 추운 겨울에 바다에서 채집돼요. 환경에 특히 민감하고 오염된 곳에서 자라지 않아 '청정 바다의 선물'로 불립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매생이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매생이 효능


매생이 효능 1, 혈관건강

매생이에 함유된 알긴산은 혈관에서 유해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제한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돼요. 또한 매실콩의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매생이 효능


매생이 효능 2, 빈혈 예방

마생두에 함유된 철분과 엽산은 헤모글로빈과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하고 신체에 산소를 공급하며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빈혈 증상을 예방 및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특히 매생길은 비타민A, 비타민C, 요오드, 칼륨 등 무기염이 풍부하고 철분 함량이 우유의 40배에 이릅니다.

매생이 효능
매생이 효능


매생이 효능 3, 체중관리

매생이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중 조절에 탁월한 식품인데요. 특히 그 속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알긴산염 성분은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제한하는 작용을 해서 비만 예방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돼요.


매생이 효능 4, 숙취 해소

매생이는 콩나물보다 3배 더 많은 아스파라긴을 함유하고 있어요. 이 아스파라긴 성분은 고독성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고 제거하는 작용이 뛰어나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줘요. 과도한 음주로 손상된 간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매생이 효능
매생이 효능


매생이 효능 5, 임산부 건강

매생이는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엽산을 함유하고 있어요. 특히 엽산은 체내에서 아미노산과 핵산을 합성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로 세포의 성장과 분열과 같은 우리 몸의 세포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해요.

매생이 효능
매생이 효능
매생이 효능


매생이 효능 6, 뼈건강

마생두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강화시켜 뼈 건강 개선에 큰 도움이 돼요. 또한 매실콩은 칼슘과 철분을 비롯해 단백질, 미네랄,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등 5대 영양소가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매생이 효능 7, 항암 효과

전상추에 함유된 클로렐라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악성 종양 등 돌연변이 세포의 형성을 억제해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전상추의 알긴산염 성분은 체내에 축적된 중금속과 발암물질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켜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데요.

매생이 효능
매생이 효능
매생이 효능


매생이 효능 8, 변비 예방

전상추에 들어 있는 알긴산 성분은 장 연동 활성화에 도움을 줘 변비 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 전상추에 많이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 기능을 개선하고 장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개선에 큰 도움이 돼요. 또한 알긴산은 매끄러운 점액 성분으로 미세한 먼지, 유해물질, 노폐물을 흡착하여 배출함으로써 장 기능에 매우 유익해요.


매생이 효능 9, 피부 미용

메생이에 함유된 각종 비타민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탄력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요. 또한 비타민 성분이 피부의 기미, 기미, 여드름 제거에 도움을 주어 트러블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매생이 효능
매생이 효능
매생이 효능


매생이 효능 10, 눈건강

팥에 함유된 비타민 A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할 수 있으며, 로돕신은 망막의 붉은 빛을 감지하여 눈의 피로를 완화하고 시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돼요. 또한, 매생이의 베타카로틴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어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눈 건강을 개선하고 백내장 및 안구건조증 등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줘요.

매생이 부작용


매생이에는 요오드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요오드를 많이 섭취하면 갑상선 기능이 악화될 수 있어요. 매생이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와 장 건강 개선에 매우 적합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요. 또 매생이는 성질이 차서 먹으면 배탈이 날 수 있으니 적당량 드시는 게 도움이 돼요. 그럼 이상으로 매생이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2023.03.13 - [분류 전체보기] - 당귀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당귀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은 당귀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당귀는 동양의학에서 진통작용과 이뇨 작용, 또한 비타민 E의 결핍증 치료에 적극 이용되고 있어요. 당귀는 특히나 향이 독특

bibumix.com

2023.03.13 - [분류 전체보기] - 비트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비트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은 비트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엽산과 철분이 건강한 적혈구를 만들어 빈혈에 좋고,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평상시 소금, 즉 나트륨을 많이 섭

bibumix.com

2023.03.10 - [분류 전체보기] - 돼지감자차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돼지감자차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은 돼지감자차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7세기 중국에서 들어온 돼지감자는 최근 건강관리 하는데 활용돼 많은 사람들이 마시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bibumix.com